크기는 UP 가격은 DOWN! CU, 1,900원 핫바득템 출시
- 일반 핫바 평균 중량(86g)의 2배 이상(180g) 큰 압도적 크기 오리지널, 치즈, 매콤 3종
- 초저가 득템 시리즈 10여 종 운영··· 최근 물가 인상에 계란득템 매출 22.3% 깜짝 상승
- 5월 한 달간 득템 시리즈 네이버페이로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20% 할인 이벤트 진행
무지막지한 크기의 핫바가 등장했다.
득템 시리즈로 편의점 업계에 초저가 PB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CU가 크기는 키우고 가격은 낮춘 ‘HEYROO 핫바득템(1,900원)’ 3종을 출시한다.
핫바득템은 현재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일반 핫바의 평균 중량(86g)보다 2배 이상 많은(180g) 압도적인 크기로 현재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핫바 중 가장 큰 사이즈를 자랑한다.
해당 상품은 소시지를 큼직하게 가공해 씹는 식감과 풍부한 육즙을 강조했다. 고기 본연의 맛을 강조한 짭조름한 오리지널 맛, 치즈 큐브가 콕콕 박힌 고소한 치즈 맛, 청양고추와 후추로 만든 시즈닝을 가미한 매콤한 맛 세 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득템 시리즈로 출시된 상품인 만큼 가격 경쟁력도 높였다. 핫바득템의 10g당 가격은 약 106원으로 일반 핫바 대비 60% 가량 더 저렴하다.
이처럼 CU는 최근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커진 소비자들을 위해 가성비를 높인 득템 시리즈의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현재 CU에서 운영 중인 득템 시리즈 상품은 즉석밥, 라면, 김치, 우유, 시리얼 등 총 10여 종이다.
특히, 최근 계란 가격이 큰 폭으로 뛰자 초저가 생란인 헤이루 계란득템의 판매량이 전월 대비 22.3%나 껑충 뛰었다. 해당 상품은 연간 판매 물량을 사전 계약해 안정적인 수급을 바탕으로 대형마트 가격보다 최대 19% 낮춘 것이 인기 요인이다.
이와 같은 추세에 맞춰 CU는 5월 한 달간 득템 시리즈를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20% 할인해주는 파격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에 네이버의 유료 회원제인 네이버 플러스멤버십 가입자에게는 5% 추가 할인 및 적립 혜택이 적용돼 정가 대비 최대 30%에 가까운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BGF리테일 HMR팀 이나라 MD는 “계속되는 물가 인상 속에 고객들의 알뜰 소비를 돕기 위해 득템 시리즈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할인 프로모션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CU는 변화하는 소비 환경에 따라 맞춤형 상품을 적극 개발하고 고객 혜택을 강화할 수 있는 마케팅을 적극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