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끼리 택배 초저가 프로모션, 포켓CU에서 단돈 1천원
- 포켓CU에서 CU끼리 택배 할인 쿠폰 3만 개 증정··· 1천원으로 CU끼리 택배 이용 가능
- 고물가에 일반 택배 가격 오르면서 실질적인 고객 혜택 제공하고 물가 안정 동참 목적
- CU끼리 택배 실속형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 보이며 2년 만에 규모 10배 이상 성장
편의점 업계 1위 CU가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단돈 1천원으로 CU끼리 택배를 보낼 수 있는 초저가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9일 밝혔다.
CU끼리 택배는 CU의 전국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해 CU에서 접수한 택배를 고객이 배송 지정한 CU 점포에서 찾아가는 신개념 택배 서비스다.
CU는 기존에 홈페이지 등에서만 가능했던 CU끼리 택배 예약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자체 멤버십 앱 포켓CU로 확대하면서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이달 한 달 CU는 포켓CU에서 CU끼리 택배를 이용하는 3만 명의 고객들에게 800원의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해당 쿠폰을 이용하면 5kg 이하 모든 물품에 대해 1,800원 운임의 CU끼리 택배를 1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전국 어디든 단돈 1천원으로 택배를 보낼 수 있는 것이다. (도서 지역 제외)
CU는 물가 오름세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최근 일반 택배 가격까지 인상되자 택배 이용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물가 안정에 동참하기 위해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실제 CU끼리 택배는 온라인 쇼핑과 중고 거래 등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는 가운데 일반 택배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개인 정보 노출 없이 편의점에서 수취 가능하다는 장점이 큰 인기를 보이며 약 2년 만에 10배가 넘는 폭발적인 성장률을 보였다.
CU가 택배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작년 한해 동안 CU끼리 택배의 이용 건수는 전년에 비해 89.7%나 늘어났다. 같은 기간 일반 택배의 신장률이 14.0%에 그친 것과 비교하면 엄청난 성장세다.
특히 CU끼리 택배가 CU의 전체 택배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시행 첫 해인 2020년에는 1.8%에 불과했지만 2021년 8.2%, 작년 한해에는 무려 15.8%의 수치를 기록하며 큰 폭으로 올랐다.
한편 CU끼리 택배는 이번 설 연휴 동안 정상 운영되며, 해당 기간 CU post 홈페이지에서도 CU끼리 택배 이용 고객들을 위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8일부터 일주일 동안 2만 명의 고객들에게 최대 500원의 할인 쿠폰을 추첨 증정한다.
BGF리테일 박희진 서비스플랫폼팀장은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가격 부담은 낮추기 위해 포켓CU에서 CU끼리 택배 초저가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들의 생활에 밀접한 라이프 서비스 플랫폼으로써 실질적인 혜택을 갖춘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