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의 모든 임직원은 고객과 사회의 좋은 친구가 되기 위해 BGF다운 관점과 방법, 목표에 따라 답을 찾고 행동하며 나아갑니다.
UN Global Compact
BGF리테일은 2008년 11월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였으며 UNGC 10대 원칙인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원칙을 준수하고 지지합니다. 매년 이행보고서(COP) 제출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대내외 이해관계자에게 BGF리테일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투명하게 보고하고 있습니다.
2021년, 계속되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공공 보건과 경제 위기 등 다양한 사회적 문제가 대두되는 어려운 경영 환경의 연속이었지만 BGF 리테일은 이해관계자 여러분의 격려와 응원에 힘입어 의미 있는 많은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상품과 서비스의 혁신으로 대한민국 편의점 1위의 자리를 굳건히 하였습니다. 30여 년간 축적된 한국 편의점 사업 노하우와 K-IT기술을 접목시킨 ‘BGF 해외사업 전용 글로벌 시스템’을 개발하고 현지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몽골과 말레이시아에서 K-편의점 돌풍을 일으키는 등 글로벌 편의점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확립하며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한편 펜데믹 상황은 전세계 시민들에게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었고, 이로 인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실천 요구 또한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BGF리테일은 건전한 재무 건전성을 토대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ESG 경영을 실천해왔으며, 이러한 노력으로 2021년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 ESG평가에서 업계 최고 수준인 2년 연속 ‘A’등급을 받으며 그 진정성을 입증하였습니다.
친환경 편의점 모델 개발, 친환경 패키지 확대 등 기후변화 대응 및 자원순환활동에 동참하고 있고, 지역 농가 경쟁력 제고를 위한 협업 상품 개발, 사회경제적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BGF리테일의 ESG 경영철학을 반영한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국을 촘촘하게 잇고 있는 BGF리테일의 유통·물류 인프라 역량을 기반으로 우리 사회 곳곳의 사각지대를 밝히며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길을 잃은 아동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과 협력사를 지원하고, 재난지역에 신속히 구호품을 지원하는 등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공공 인프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왔습니다.
또한 BGF리테일은 2008년 업계 최초로 UN Global Compact에 가입하여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앞으로도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와 관련한 UN Global Compact 10대 원칙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경영 활동으로 이행하는 등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가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겠습니다.
든든한 이웃이자 중요한 동반자로 성장해가는 BGF리테일의 행보에 이해관계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BGF리테일 대표이사 민승배
UN SDGs (UN 지속가능발전목표)
BGF리테일은 UNGC 회원사이자 기업시민으로서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를 지지하고 있습니다. BGF리테일의 ESG 경영 목표는 UN SDGs(지속가능발전목표)와 연계되어 있으며 SDGs 실현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