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CU 강원, 제주 ‘스탬프 투어 이벤트’로 지역 마케팅 펼쳐

보도자료 2024.05.27

6월 현충일 연휴 등 관광 성수기 앞두고 강원제주 지역 점포 활성화 위해 이벤트 기획

3천원 이상 3회 구매, CU 멤버십 적립하면 응모 可∙∙∙ 2,070명에 모바일 상품권 추첨 지급

가맹점주 마케팅 플랫폼 스토어플러스’, 지역 특산 소주 알리는 할인 행사 등 차별화 전략

 



 

여행 가면 CU에서 스탬프 찍고 상품권 받으세요!

 

CU가 6월 황금 연휴를 앞두고 국내 주요 관광지인 강원도와 제주도에서 포켓CU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펼친다.

 


CU 5월 27일부터 6월 30일까지 강원과 제주에서 상품 구매 후 포켓CU 멤버십을 적립하면 CU 모바일 상품권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지역 마케팅을 진행한다(담배유가증권서비스종량제 봉투 제외). 

 

CU는 최근 해외 여행 급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 같은 스팟 이벤트를 기획했다실제 CU가 작년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진행한 스탬프 투어 이벤트의 참여 인원이 2만 명을 넘으며 높은 고객 반응을 얻었다올해는 현충일 연휴를 겨냥해 선제적으로 지역 매출 활성화에 나선다.

 

스탬프 투어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3천원 이상 3번만 구매하면 되고포켓CU 멤버십 적립을 통해 모은 스탬프로 응모 가능하다관광지 체류 기간이 짧다는 점을 고려해 전년 행사 대비 구매 금액 조건을 낮춤으로써  많은 고객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강원제주 소재의 모든 CU 매장에서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지역별 적립), 이용 고객에 대한 제한은 없다.

 

이벤트 응모 완료 고객들에게는 경품으로 총 2,070개의 CU 모바일 상품권을 추첨 증정한다.

 

이처럼 CU는 프랜차이즈 업계의 트렌드를 이끄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들을 꾸준히 전개하며 전국 최다인 1만 8천여 점포의 경쟁력을 높여 왔다.

 

작년에는 업계 최초로 가맹점주가 주도하는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인 스토어플러스를 시행했다가맹점주가 직접 점포 특성에 맞춰 개별 마케팅을 기획하고 다양한 맞춤형 행사를 펼칠 수 있도록 자유도를 높인 신개념 마케팅 툴(tool)이다.

 

그동안 편의점 업계는 가맹본부가 주도하는 통합 행사를 위주로 한 매스 마케팅이 주로 운영됐지만, CU의 스토어플러스는 매장을 직접 운영하는 가맹점주의 주관에 따라 스탬프 행사할인 행사자동화 쿠폰 등을 통해 세분화된 핀셋 마케팅이 가능하다.

 

또한이달에는 이달 전국 각 지역의 특산 소주를 알리고 고객들의 물가 부담을 줄이기 위한 차별화 전략으로 소주 제조사들과 함께 편의점 업계 최초로 지역 소주 가격 할인 행사를 선보이기도 했다.

 

BGF리테일 심재준 상생협력실장은 여행을 떠나기 좋은 6월을 맞아 고객 혜택과 점포 매출 향상을 높이기 위해 지역 마케팅 전략을 강화했다, “CU는 앞으로도 선제적으로 다양한 차별화 프로모션을 기획하며 전국 각 지역의 점포 매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